삼성웰스토리, K푸드 글로벌 진출 지원…주디 주 셰프 초청 포럼

기사등록 2025/08/06 08:39:21

영미권 스타셰프 '주디 주' 초청 포럼 개최

현지 K푸드 트렌드 소개 및 진출 전략 모색

[서울=뉴시스]  삼성웰스토리 글로벌 인사이트 포럼에서 강연중인 주디 주(Judy Joo) 셰프의 모습. (사진=삼성웰스토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삼성웰스토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외식 식자재 고객사 및 식품제조 협력사 20곳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포럼은 F&B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협력사와 상생하는 프로그램 '360솔루션'의 일환으로 열린 것이다.

영미권 스타 셰프이자 외식업 CEO인 주디 주(Judy Joo)가 강연자로 초청됐다.

그는 한국계 미국인 셰프로, 2011년 영국의 요리 서바이벌 TV 프로그램인 '아이언 셰프 UK'에서 여성 최초로 우승했다. 이후 K푸드 요리 프로그램 진행자, 한식재단 홍보대사 등으로 활약하며 한식의 세계화를 이끈 1세대 셰프로 평가받고 있다.

주 셰프의 강연은 영국과 미국에서의 K푸드 인식과 국가별 현황에 맞는 시장 진출 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영국 소비자들의 한식 관련 지출, 구글 검색량, 배달앱 주문 증가율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미권의 K푸드 위상을 짚어보고 건강기능성, 길거리음식 등의 키워드로 중심으로 현지의 K푸드 트렌드를 소개했다.

주디 주는 다양한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메뉴 선택과 진출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최근 침체된 국내 시장을 넘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해외 시장 진출을 고민 중인 고객사와 협력사에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참가 기업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자재 수출 통관 및 유통 지원, 수출 전용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방면에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