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정규 2집 실물 CD 발매 안 하는 이유는?

기사등록 2025/07/29 12:37:28
[서울=뉴시스] 가수 임영웅. (사진=물고기뮤직) 2025.07.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가수 임영웅이 다음 달 발매하는 두 번째 정규 앨범을 화보 형태로 제작한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오는 8월29일 공개하는 임영웅의 정규 2집 '아임 히어로2(IM HERO 2)'를 화보가 담긴 앨범북으로 제작한다고 29일 공지했다.

소속사는 "임영웅과의 오랜 논의와 깊은 고민 끝에 내려진 것"이라며 "아티스트의 진심 어린 뜻을 소속사도 깊이 공감하며 함께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앨범을 기념할 수 있는 형태는 달라지지만, 그 안에 담긴 감정과 진심은 오히려 더 가까이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통상적으로 음원이 수록된 CD가 동봉되는 것과 달리 '아임 히어로2'는 임영웅의 사진과 메시지, 앨범 크레딧 등으로 꾸려진다.

소속사는 "CD 앨범을 실질적으로 감상하기 어려운 환경과 팬들의 정성과 응원이 부담이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환경적인 고민까지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앨범북은 임영웅 공식 MD몰인 '아임히어로'에서 오는 31일 오후 2시까지 단독으로 예약 판매되며, 음반 판매 집계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수록곡 음원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달 16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규 앨범 발매와 하반기 콘서트 계획을 밝혔다.

임영웅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야 무대 위에서 더 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며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구성했는데 진짜 너무 좋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