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경제교육 대표 강사 선발 대회 성료 등

기사등록 2025/07/27 07:33:04
[부산=뉴시스] 제3회 '나는 강사다' 선발 강사 기념사진. (사진=부산시 제공) 2025.07.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부산시는 지난 25일 경제교육 대표 강사 선발·육성 프로그램 '나는 강사다'에서 우수 강사를 선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의 경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대표 강사를 발굴하는 경연 방식의 교육 사업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경연에는 45명이 지원해 1차 동영상 강의 평가와 2차 현장 강의 평가를 거쳐 최종 5명이 우수 강사로 선정됐다. 평가는 경제 분야 전문가 5명의 심사로 이뤄졌다.

수상자는 ▲대상 정영미 ▲최우수상 이다원 ▲우수상 임세훈 ▲장려상 김경수·태원이다.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 또는 부산연구원장상과 함께 연간 일정 시간의 강의 기회가 주어진다.

◇부산박물관-일본 쓰시마박물관, 우호교류협정 체결

부산시립박물관은 지난 24일 부산박물관 회의실에서 일본 쓰시마박물관과 우호교류협정을 공식 체결했다.

체결된 협정서에는 전시 교류, 공동 조사·연구, 인적 교류 등이 담겼다. 두 박물관은 비공식 교류를 이어오다 이번 협정을 통해 협력을 체계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정 체결식에는 정은우 부산박물관장과 마치다 카즈토(町田一仁) 쓰시마박물관장이 참석해 협정서에 직접 서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