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이동규 교수·김상일 대학원생
"방산 분야에 기여하는 인재되겠다"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한 이번 성과발표회는 '국방의 미래, 인재로 답하다 : 국방우주, AI, 무인의 시대'를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세종대, 연세대, 서울과학기술대 등 방산 계약학과 운영 대학의 관계자 및 재학생을 비롯해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방산기업 등 주요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계약학과 담당 교수들은 국방우주 전문인력 양성 과정의 운영 현황과 연구 성과,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참여 학생들은 수행한 연구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산업계와 소통했다.
행사에서는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 우수 공로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교수 부문에서는 세종대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이동규 교수가 방위사업청장 표창을, 학생 부문에서는 세종대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김상일 대학원생이 국방기술진흥연구소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학원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방위산업의 첨단 기술과 연구를 깊이 배우며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방산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우주항공시스템공학과 내 국방우주공학전공은 방산 기업 채용 연계형 대학원 계약학과로 우주 분야 5대 연구 인프라인 ▲우주감시레이더 ▲궤도역학 ▲위성항법 ▲우주추진 ▲재진입역학을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