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이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위촉돼 공단 업무를 체험하고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은 건강보험 제도와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시의회와 건강보험공단 간 협력을 통해 시민들의 더 나은 건강권 보장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김 의장은 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의 운영 현황과 건강보험 제도 등 주요 현안을 듣고 공단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을 응대했다. 또 건강보험 업무와 관련해 시민들의 목소리와 현장 직원의 애로 사항을 살폈다.
◇포항시, '장미 아카데미' 수료식
포항시와 장미사랑회는 지난 17일 산림조합 숲 마을 대강당에서 수강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미화환 만들기'와 '세계의 장미 특강' 등을 내용으로 '제9기 장미 아카데미 수료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장미 아카데미는 6월24일부터 7월1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이론·실습 교육으로 시의 상징인 장미에 대한 이해는 물론 장미 정원 조성과 관리법, 장미 문화 창작 활동 등을 폭넓게 배웠다.
장미사랑회는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천만 송이 장미 도시 포항'을 목표로 시화(市花)인 장미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