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여름방학 초등대상 프로그램…130여개 운영

기사등록 2025/07/17 14:12:03
[대구=뉴시스] 대구시교육청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3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2025.07.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3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글로벌교육센터를 비롯한 20개의 기관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기관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특기 적성 계발을 지원한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24일부터 이틀간 주제중심 탐구 영어 체험 프로그램과 영어 빅북 캠프를 운영한다. 또 내달 15일까지 전자영어도서관 활용 온라인 영어 독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내달 31일까지 체험형 융합과학 미션 방탈출 프로그램인 가족 미션 어드벤처를 비롯해 전시관으로 떠나는 과학테마여행, 과학과 수학 기본 원리 중심 창의융합체험교실, 주말 창의교실, 수학 팀프로젝트 등을 운영한다.

대구학생문화센터는 도예, 카프라, 우드아트 등으로 구성된 여름방학애 예술채움  프로그램을 마련해 47개의 예술강좌를 운영한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2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대구E-스터디 온샘화상 여름방학 과정을 개설하고 독서 동기 향상 및 문해력 함양을 위해 부모님과 함께 보고 듣는 그림책 과정 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을 지원한다.

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은 내달 1일부터 이틀간 50가족 300명을 대상으로 한여름 가족캠프를 운영해 산악안전체험활동 및 가족레크레이션을 진행한다.

대구교육박물관은 29일부터 내달 6일까지 고고학체험, 조선의 논술 21C 책문을 만나다 등 여름방학 테마교실을 운영한다.

대구시립도서관 10곳은 여름방학 늘봄형 도서관학교, 문해력 향상 독서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하는 책 놀이 활동 등 각 도서관별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인문·예술적 소양을 키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여름방학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넓은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 현장과 각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