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첨단소재, 고기능성 폴리이미드 브랜드 'Zenimid' 공개

기사등록 2025/07/17 08:38:26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PI첨단소재는 고기능성 폴리이미드(PI) 제품군의 신규 브랜드 'Zenimid(제니미드)'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Zenimid는 'Zenith(정점)'과 'Polyimide(폴리이미드)'의 합성어로, 기술 리더십과 최고 품질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 도입은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의 기술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Zenimid는 ▲필름 ▲바니쉬 ▲파우더 ▲성형품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우수한 치수 안정성 ▲내열성 ▲내화학성
▲유연성 ▲전기 절연성 등 고기능 물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극저온부터 400도 이상의 고온 환경까지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극한 산업 환경에 적합하다.

PI첨단소재의 폴리이미드 소재는 스마트폰 FPCB, 전기차 배터리 절연, 방열 시트, 5G 인프라, 항공우주 부품 등 다양한 첨단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두께 4㎛의 무연신 초극박 폴리이미드 필름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정밀 가공 기술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함희준 PI첨단소재 경영전략총괄전무(CFSO)는 "Zenimid는 축적된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집약한 전략 브랜드"라며 "아케마 그룹과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체계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고기능성 소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PI첨단소재는 Zenimid™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통해 기술 차별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하며, 고성능 소재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PI첨단소재는 글로벌 폴리이미드 소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자 프랑스 화학기업 아케마(Arkema) 그룹의 계열사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