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는 15일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지역 가족돌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생일축하해! Happy With U' 지원사업비 4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아동·청소년 정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돌봄 취약계층 아동의 생일에 축하 키트를 지원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생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아동의 정서적·심리적 안정 및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가족돌봄 취약계층 아동은 보호자의 질병(장애, 정신질환 등)으로 보호자의 역할을 대신하거나 보호자를 돌보고 있는 아동으로, 평소 돌봄의 책임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 뿐만아니라 본인의 생일을 챙기기 쉽지 않은 실정을 감안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는 밝혔다.
◆울산문화관광재단, 예술과 기업 동반 성장 지원사업 신청 접수
울산문화관광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후원·홍보센터가 주관하는 '2025 예술과 기업 동반성장지원' 사업의 참여 신청을 16일부터 23일까지 받는다.
'아트너십 어워드(ARTnership Awards)'는 민간 예술가(단체)와 기업 간의 후원 결연을 통해 예술계에 실질적인 지원을 유도하고,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시상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예술과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2024년부터 2025년 사이 울산문화관광재단으로부터 창작지원금을 받은 기초예술분야 예술가(단체)로, 기업과의 후원 결연이 2025년 안에 성사돼야 하며 후원금 총액이 100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결연기업 후원약정서를 제출하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기업 후원금의 최대 2배까지 시상금이 매칭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