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시, 지방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 삽입 등

기사등록 2025/07/15 15:29:25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납세자 중심의 공정 과세 행정을 실현하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시민과 나누기 위해 7월 재산세 고지서에 청렴 문구를 삽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지서 상단과 안내문의 주요 위치에 '청렴세정은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의 시작입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공직자는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시민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세무 행정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번 청렴 문구 적용을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발송되는 지방세 고지서와 납세자 안내문에 계속해서 청렴 문구를 삽입할 계획이다.

◇포천시, '소흘건행백세' 건강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 포천시는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소흘읍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화를 돕기 위해 8월5일부터 11월28일까지 '소흘건행백세' 프로그램을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

'소흘건행백세'는 근력 강화 운동을 중심으로 주 2회 운영하는 통합 건강 프로그램으로, 총 17주간 진행한다.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 및 유연성 운동 ▲우울감 완화를 위한 정신 건강 교육 ▲구강 건강 관리 및 위생 교육 ▲균형 잡힌 식생활 교육 등으로 구성했으며, 근감소증 예방 및 면역력 증진을 위해 주 1회 고단백 영양 음료를 함께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소흘읍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으로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신청 마감은 7월24일이다.

자세한 일정 등은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