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HS NPL, 경남매일신문과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제휴 등

기사등록 2025/07/09 17:13:26
[부산=뉴시스] 에이치에스엔피엘 인베스먼트(오른쪽 박현석 대표)는 경남매일신문과 9일 경남매일신문 본사에서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제휴를 맺었다. (사진=에이치에스엔피엘 인베스먼트 제공) 2025.07.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에이치에스엔피엘 인베스먼트(HS NPL INVESTMENT)는 경남매일신문과 9일 경남매일신문 본사에서 태양광 발전사업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경남매일신문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경남지역을 기반으로, 향후 지역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에이치에스엔피엘 인베스트먼트는 지난달 GS건설 태양광사업 계열사인 햇뜰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부산 동구,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 시행

부산 동구는 오는 8월 한 달간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컨설팅은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구역별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컨설팅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도 개선을 위한 과정이 이뤄졌다.

하반기에는 법령 개정 사항 안내, 재개발 정비사업 및 소규모 정비사업 단계별 행정절차 지원, 갈등 조정 및 해결 방안 제시 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