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스타트업 아카데미 온라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과정'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
8일 경과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도내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원)생 총 200명이 대상이다. 온라인 마케팅 실무 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기초·심화), 노코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기초, 국내 온라인 이커머스 운영 첫걸음 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각 과정은 4일간 총 16시간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과정별 50명 내외가 선발된다. 전 과정이 무료다.
교육 과정은 실무 적용에 초점을 맞췄다. 온라인 마케팅과 커머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선배 창업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수료생에게는 전문가 1대1 멘토링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임종빈 스타트업본부장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은 스타트업의 초기 성장을 결정짓는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창업자들이 실전 역량을 확보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한 걸음 더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발 결과는 개별 안내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