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iM뱅크, 지역 아동복지시설 주거환경 개선사업 후원금 전달 등

기사등록 2025/07/08 10:17:55
[대구=뉴시스]iM뱅크 지역 아동복지시설 주거환경 개선사업 후원금 전달(사진=iM뱅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iM뱅크는 대구 달서구청 및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함께 아동복지시설 주거환경 개선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달된 후원금은 달서구에 위치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자용모자복지관 및 본마을빌라모자원에 전달됐으며 시설 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전기시설 정비, 문틀 제거 등 노후화된 시설 개선작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iM뱅크는 지난해도 달서구 지역 내 미혼모를 위한 자립 지원사업을 후원해 한부모 및 아동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사업 또한 그 연장선상에서 추진됐다.

◇대구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학교 관리자 연수

대구시교육청은 8일 행복관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이해 학교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은 학생의 학습 참여를 어렵게 하는 다양한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소하고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 향상을 위해 추진 체계를 구축하는 정책이다.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은 지난 1월 제정돼 내년 3월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감 등 각급 학교의 관리자들이 학생맞춤통합지원에 대한 통합적 관점을 이해하고 이를 실제 학교 운영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실천 현장의 적용 사례도 공유해 다양한 상황에서 학교 관리자들이 개별 학생 맞춤지원 방향을 구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