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소식] 시, 민선 8기 후반기 성과 제고 방안 보고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5/07/07 19:24:47
[경기광주=뉴시스] 광주시가 7일 민선 8기 후반기 성과 제고 방안 보고회를 열었다(사진=광주시 제공) 2025.07.07.photo@newsis.com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7일 시청 비전홀에서 '민선 8기 후반기 성과 제고 방안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전반기 주요 성과 공유▲후반기 정책 과제 점검 및 이행 전략 수립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남은 1년 동안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 그동안 도시 기반시설 확충과 교통망 정비, 복지·보육 기반시설 확대, 글로벌 문화·스포츠 도시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자평했다.

이외에도 시민의 삶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부서별 책임성을 강화하고 성과의 속도감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전략을 공유했다.

◇광주시, 무더위쉼터 및 공사 현장 집중 점검 등

경기 광주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내 무더위쉼터 및 주요 공사 현장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시 관계자들은 오리마을회관과 탄벌12통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 2곳과 성남~장호원 간 진·출입 램프 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냉방시설 및 휴게 공간 운영 실태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현장에서는 무더위쉼터의 냉방 장비 가동 여부와 운영 시간, 비상 연락망 구축 등 대응체계 전반을 점검했으며 옥외근로자를 위한 휴게 공간 마련 여부와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도 확인했다.

현재 시는 총 277곳의 무더위쉼터를 운영 중이며 마을 방송과 전광판 등을 통한 국민 행동 요령 홍보는 물론, 안내문 발송, 홀몸 어르신 방문 등 선제적 예방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