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대병원·치과병원, 사우디서 국제의료협력 협의 등

기사등록 2025/07/07 16:49:44
[부산=뉴시스] 부산대학교병원·치과병원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현지에서 킹사우드대학교병원(KSUMC)과 국제 의료협력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대학교병원 제공) 2025.07.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부산대학교병원·치과병원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현지에서 킹사우드대학교병원(KSUMC)과 국제 의료협력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의료 및 학술 분야의 글로벌 교류 확대를 목표로 추진됐으며, 세 기관은 ▲의·치대 학생 간 교환 실습 프로그램 운영 ▲교수진 및 의료진 연수 및 파견 ▲공동연구 및 학술 정보 공유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논의했다.

부산대병원·치과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KSUMC와 함께 중동 지역 보건의료 인력의 역량 강화와 미래 지향적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뉴시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제17회 청송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제공) 2025.07.0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백병원, 제17회 청송심포지엄 성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은 최근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제17회 청송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백병원의 뇌동맥류 치료 9700례 달성을 기념하며 최신 치료 지견과 수술 및 혈관내치료의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산백병원은 지난달 기준 뇌동맥류 개두술 6700례, 코일색전술 3000례를 달성하며 국내 뇌동맥류 치료를 선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