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세계마약퇴치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등

기사등록 2025/06/25 12:57:08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세계마약퇴치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 오후 2시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학부모 및 교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마약류 오남용 예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전문가 4명의 강연이 마련된다. 먼저 장옥진 해운대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중독에 취약한 청소년, 어른들이 무엇을 도와줘야 할까?'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박성찬 부산경찰청 마약수사대 경위가 '청소년의 마약 실태 및 예방대책', 이미경 부산가톨릭대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가 '청소년 마약류 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 이승욱 부산교도소 심리치료팀 박사가 '마약을 갈망하는 심리적 이유와 교사·부모의 대처법'을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친다.

강연 이후에는 강사진과 참가자 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주요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옛 가산초 부지에서 새 출발

부산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본부는 최근 부산진구 옛 가산초등학교 부지로 청사를 이전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는 지난해 1월 당시 휴교였던 부산 남구 신연초 부지를 임시 청사로 활용했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행정 지원 수요와 기존 청사의 공간적 한계, 구성원 간 협업 환경 개선 등을 위해 교통 접근성과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춘 가산초 부지로 이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