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전문 인재 165명 양성 목표"
6월 24일부터 7월 28까지 교육생 모집
'2025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실무형 뷰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예비 창업자 및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전문 교육 과정이다.
서경대는 해당 교육 과정을 통해 실무 중심의 정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취·창업 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K-뷰티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전문 인재 165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화장품 제조·품질 ▲마케팅·수출 ▲브랜드 창업 등 총 6개 세부 과정(일반/경력)으로 구성된다.
더해 ▲글로벌 인증 특강(대표적인 정규과정 외에 주요 수출국의 인허가 최신 정보와 대응 전략) ▲SNS 홍보 특강(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딩 실전 노하우) ▲K-뷰티 트렌드 특강(메이크업·헤어 시연, 개인 맞춤 스타일링 코칭)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교육은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서경대 공연예술센터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화장품 제초실습실에서 과정별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총괄 책임을 맡은 서경대 신세영 교수는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이해도와 대응력을 높이고, 이론과 실무 간의 간극을 효과적으로 좁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청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서울소식-고시∙공고' 내 공고문(제2025-1960호)을 통해 확인 및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양식을 다운받아 구글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안내 및 문의는 뷰티비즈니스 아카데미 운영사무국(02-940-7812) 또는 이메일(syshin@skuniv.ac.kr)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