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화 김동선의 아이스크림' 벤슨 대표에 서종원 갤러리아 F&B 부문장

기사등록 2025/06/19 10:53:26 최종수정 2025/06/19 12:16:23

베러스쿱크리머리, 서종원 식음료 부문장 신임 대표 선임

오민우 기존 대표 파이브가이즈 韓사업(FG코리아) 집중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지난달 압구정에 1호 매장 열어

(사진=베러스쿱크리머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이 진두지휘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을 운영하는 베러스쿱크리머리가 최근 대표이사를 교체한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외식 업계에 따르면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서종원 한화갤러리아 F&B(식음료) 부문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기존 베러스쿱크리머리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던 오민우 에프지코리아(FG코리아) 대표이사는 자리에서 물러나 파이브가이즈 한국 수제버거 사업에 집중한다.

서종원 부문장은 1973년생으로 건국대 축산경영학을 졸업한 뒤 한화갤러리아 신사업브랜드부문장 등을 거쳤던 인물이다.

그는 한화갤러리아 F&B(식음료) 부문장을 역임해왔으며, 에프지코리아의 사내이사도 맡고 있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오민우 베러스쿱크리머리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벤슨 크리머리 서울에서 열린 신규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Benson)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슨은 오는 23일 압구정로데오에 1호점을 개점하며 20여가지 맛의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제조시설, 셰프와 협업한 디저트 메뉴 등을 선보인다. 2025.05.19. hwang@newsis.com
에프지코리아는 국내에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를 전개하고 있는 한화갤러리아의 자회사다.

오민우 대표이사는 파이브가이즈를, 서종원 신임 대표이사는 베러스쿱크리머리를 중심으로 신사업 사업 집중에 나선 모습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벤슨이 자체 개발 신규 브랜드 만큼 오 대표가 론칭 전 초석을 다지는 역할을 한 것"이라며 "오 대표는 파이브가이즈 운영에 집중하고 향후 벤슨의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은 갤러리아의 다양한 F&B 사업을 이끌어온 신임 대표가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벤슨은 한화갤러리아의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서울=뉴시스]21일 저녁 8시께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벤슨 크리머리 서울에서 만난 뒤 김동선 부사장이 신유열 부사장을 차에 같이 탑승하는 모습(사진=전병훈 기자) *재판매 및 DB 금지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지난달 23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에 첫 번째 매장인 '벤슨 크리머리 서울'을 오픈한 바 있다.

특히 김동선 부사장은 벤슨 크리머리 서울 공식 오픈 전 롯데그룹 3세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부사장과 매장을 찾을 정도로 브랜드 론칭과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