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디지털 시대와 AI 기반 산업환경에서 고등학생들이 핵심 역량과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 체험 중심 행사로 마련됐다.
경복대는 행사에서 전공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교사에게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제시한다.
행사에서는 ▲영상미디어콘텐츠 체험 ▲의료 인공지능 활용 간호 및 보건서비스 시뮬레이션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체험 ▲드론 비행 시연과 로봇 제어 체험 등 혁신적 전공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미래 유망 직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각 학과별로 학과 재학생들이 멘토링을 진행해 고등학생들이 보다 생생한 전공 및 진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입학설명회, 입시 및 취업상담, 학부모 대상 AI시대의 진로 설계 특강 등 실질적인 진로·진학 정보 제공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경복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QR코드를 통해 다음 달 6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행사 당일에는 기념품 제공, 실습 센터 투어, 참여 인증서 발급 등을 제공하며 부가적인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경복대 송윤신 입학홍보처장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공 소개를 넘어, AI와 융합 기술이 이끄는 미래 사회에서 학생들이 진로를 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학부모·교사와 소통하는 교육 공동체의 장으로 기획됐다"며 "AI시대에 준비된 인재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함께 내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