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 대상은 악취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 관리되고 있는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와 함안 칠서일반산업단지, 김해 본산리 준공업 지역 내 위치한 사업장들이다.
이번 점검에는 ▲시료 채취와 분석을 통한 악취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대기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적정 운영 여부 ▲폐기물 적정처리 여부 등 사업장의 전반적인 환경관리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경남농협, 사천농협 '농촌왕진버스' 호응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과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18일 사천농협 관내 농업인, 주민들 3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지역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농촌왕진버스’를 실시했다.
‘농촌왕진버스’는 병의원, 약국 등 의료 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구강검사, 운동처방 및 교육,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동식 사천시장, 정영철 경남농협 경영부본부장, 김성수 농협사천시지부장, 최용준 사천농협 조합장이 참석하였으며,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의료진은 양·한방 의료봉사를, 봄안경원에서는 검안·돋보기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사천농협은 이날 주민 및 의료진들과 함께 ‘쌀 소비촉진 캠페인’도 진행했다. 의료진들은 아침밥 먹기의 영양학적 가치와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