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 선정

기사등록 2025/06/18 10:09:12

테크 기업 부문서 네이버·카카오·쿠팡 등과 함께 등재

[서울=뉴시스] 야놀자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야놀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야놀자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브랜드 가치, 철학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을 대표하는 50개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야놀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와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테크 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며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야놀자는 글로벌 솔루션 사업 중심으로 전 세계 여행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컨슈머 플랫폼을 양축으로 브랜드의 본질적 가치를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에서 '기술 혁신으로 모두의 여행을 열 배 더 쉽게 만든다'는 브랜드 미션을 선포했으며 여행자와 여행 사업자를 데이터 기반으로 초연결해 여행 준비 단계를 포함한 여행 여정 전반의 모든 경험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현정 야놀자 글로벌 브랜드 총괄은 "야놀자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중 유일한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기술 혁신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왔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 사업자들의 생산성과 여행자들의 경험을 혁신하며 기술로 여행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