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식] '거리로 나온 도서관'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6/17 14:26:09
[과천=뉴시스] 과천 정보과학 도서관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 정보과학 도서관은 21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관내 중앙공원에서 '거리로 나온 도서관'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여름밤 심리책방'을 주제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총 2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 독서 캠핑존이 운영되는 가운데 영화 '인사이드 아웃' 상영과 모래 예술, 재즈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아울러 색다른 독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독서토론, 도서 교환전, 그림책 원화 전시와 함께 지역 독서단체가 참여하는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과천=뉴시스] 과천시 부림동-강화군 하점면 도농교류 활성화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제공). 2025.06.17.photo@newsis.com
◇ 부림동 주민자치 위원회 강화서 도농 교류 활동

경기 과천시 부림동 주민자치 위원회는 지난 16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주민자치 위원회와 함께 ‘도농 교류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다고 17일 밝혔다.부림동과 하점면의 인연은 2005년 자매결연으로 시작해 올해로 20년째다.

강화군 하점면 이강3리 마을회관을 찾은 부림동 주민자치 위원들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달리는 문화 교육센터' 프로그램인 '나만의 브로치 만들기'를 진행하는 등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달리는 문화 교육센터'는 주민자치 위원들이 직접 강사가 돼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이 서로에게 선생님이 되고 학생이 되는 나눔 활동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