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유아 눈높이 맞춘 흡연 예방교실 '노담 밴드' 등

기사등록 2025/06/17 13:58:45
[창녕=뉴시스] 유아 대상 흡연 예방 교육 노담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6.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보건소에서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흡연 예방교실 '노담 밴드'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관내 13곳의 유아와 교사 200여 명이 참여해 흡연의 유해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은 동화, 율동, 게임, 노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으며, 교육 후에는 포토존 촬영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는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면서 금연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로웨이스트 실천, 고체세제에 담다
[창녕=뉴시스] 가족봉사단이 직접 만든 고체주방세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6.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은 가족봉사단원 35명이 제로웨이스트 고체주방세제 만들기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줄이고 자원을 재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의 일환으로, 가족봉사단원들이 친환경 고체주방세제를 직접 만들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제 제작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가족봉사단은 총 14가족 5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1회 다양한 체험형 봉사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