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업체는 금산몰, 금산인삼협동조합, 금산흑삼, 천년홍삼, 파마코푸드다. 각각 홍삼음료와 절편, 스틱 등의 제품을 소개한다.
군은 금산인삼 공동 홍보관을 설치하고 홍보 콘텐츠를 배포했다.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 및 프로모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특히, 케이-인삼(K-INSAM) 홍보에 맞는 홍보관 부스를 조성해 참관객 및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케이-인삼(K-INSAM)을 알리고 현지 바이어 수출 상담을 벌인다.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기행 개최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14일 관내 초·중등 청소년 가족 15가정 30명을 대상으로 서울 경복궁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기행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선왕조 500년의 발자취'를 주제로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기행은 3회차로 추진될 예정이다. 19일 유네스코 백제역사지구, 8월 16일 천안시·예산군 교과서 속 애국역사기행을 주제로 열린다.
회차별로 15가족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는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에 문의하면 된다.
◇금산군, 8개 행정복지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금산군은 이달 말까지 8개 면 행정복지센터에 최신형 시스템이 갖춰진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약 120종의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도입되는 발급기는 모바일 신분증으로도 본인 확인이 가능해 실물 신분증이 없어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장애인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돼 실시간 화면 내용을 점자로 변환해 출력하는 촉각 모니터를 비롯해 실시간 음성 안내 서비스, 화면 높낮이 조절 기능도 제공한다.
◇금산군, 6월중 금산천 노후 차집관로 정비공사 완료
금산군은 이달 중으로 금산천 일원 노후화된 하수도 시설 개선 정비공사를 마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정비 구간은 차집관로 428m다.
재난안전 특교세 5억원이 투입된다. 노후 차집관로의 파손으로 인한 불명수 유입 및 하수의 누수를 예방하고 관로의 기능 회복을 위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emed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