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식]용인세브란스병원, 필리핀 국립병원과 MOU 등

기사등록 2025/06/13 10:08:36
[용인=뉴시스]연세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필리핀 국립 종합병원과 디지털 혁신 및 진료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용인세브란스병원)2025.06.13.photo@newsis.com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은 필리핀 이스트 애비뉴 메디컬 센터(East Avenue Medical Center·이하 EAMC)와 디지털 혁신병원 구축 및 환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EAMC는 필리핀 보건부 산하의 1000병상 규모 국립 종합병원으로 감염병 대응, 응급진료 등에 특화된 필리핀 공공의료의 핵심 거점기관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인프라 개선과 국제 협력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의료 및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병원 및 국제 진료 협력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향후 디지털 혁신병원 구축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환자 교류 및 협진 체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공모

용인시는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용인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소통창구 및 행정기관과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응시 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은 관련학과(문화 인문·사회 교육·복지 경제 토지이용·주거·도시설계·지역계획 건축 환경·방재) 등의 박사학위 취득과 5년 이상의 도시재생 분야 실무 경력, 대학교에서 관련학과 조교수 이상의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해야 한다.

접수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용인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용인시 도시정비과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용인=뉴시스]용인특례시 청사 전경(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시,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355억원 부과

용인시는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로 32만5300건에 대해 총 355억원을 부과했다고 13일 밝혔다.

납세의무자는 6월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로 1월부터 6월까지의 차량 보유 기간에 따라 자동차의 용도, 차종, 배기량 등을 반영해 세액이 산정된다.

납부 기간은 16~30일까지이며,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 ATM)에서 납부할 수 있다. 또 위택스, 스마트위택스 앱, 가상계좌, 인터넷 지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ARS(142211)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