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부산, 매직포레스트 안전수호대작전…소방 협업

기사등록 2025/06/12 09:29:50

부산소방재난본부와 협업 공연…14~29일 금·토·일

[부산=뉴시스] 매직포레스트 안전 수호 대작전.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제공) 2025.06.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김민지 기자 =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가든스테이지 부근에서 부산소방재난본부와의 협업 공연 '매직포레스트 안전 수호 대작전'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테마파크와 소방청의 캐릭터가 컬래버한 국내 최초 공연이다. 놀이 공간으로 익숙한 테마파크에서 재미를 선사하는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공연은 롯데월드의 글로벌 키즈 IP(지식재산권) '로티프렌즈'와 소방청 캐릭터 '영이' '웅이'가 만나 오프닝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시작된다.

공연에서 캐릭터들은 아이들에게 화재 대처와 생활 속 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해 자연스럽게 안전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 공연을 기념해 14일 '소방 안전 체험 미니 부스 행사'도 마련된다.

연기 소화기 체험과 소방관 체험, 미니 블록을 이용한 구급차 만들기 등을 비롯해 전문 강사에게 1대1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부산 관계자는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부산소방재난본부와 협업해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며 "재미 뿐만 아니라 교육적 메시지를 함께 담은 이번 공연과 체험 행사가 많은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gy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