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취업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기본 간호실무 실습(주사, 도뇨, 멸균, 위관영양 등) ▲의료기관 업무 이해를 위한 현직자 특강으로 구성했다. 모집 인원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55세 이하 여성 중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한 15명이다.
수료자는 교육비 전액 환급과 이력서 사진 촬영권, 맞춤형 취업 알선 등 지속적인 취업 관련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과 간호조무사 자격증 사본을 지참해 이날부터 19일까지 의정부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 예약 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62개소 집중점검 완료
의정부시는 1월부터 지난달까지 지역 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62개소를 대상으로 환경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대형 건설현장 등 비산먼지 다량 발생 사업장에 대한 ▲비산먼지 발생사업 (변경)신고 의무 이행 여부 ▲자재 적치·보관 상태 ▲살수시설·방진벽 설치 ▲도로 청소 여부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적정 설치와 운영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추진했다.
점검 결과 비산먼지 억제조치 위반 사업장은 없었으나 올 봄철은 잦은 강풍으로 인한 비산먼지 관련 민원이 빈번함(1~5월 31건)을 전달하고 적재물 방진덮개 유지, 진출입로 청소 및 살수 추가 실시 등을 확인해 조치하도록 했다.
시는 향후에도 상습 민원 유발 사업장은 수시 지도·점검을 지속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