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자율전공학부 1학년 위한 전공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5/05/30 16:17:28

전공 정보 제공 및 진로 설계 지원

광운대가 '2025 광운대학교 자율전공학부 전공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운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광운대 자율전공학부는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본교 80주년기념관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탐색을 위한 '2025 광운대학교 자율전공학부 전공박람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이 진입할 수 있는 24개 학과(부)가 모두 참여해 전공에 대한 정보와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전공 탐색을 위한 전공 부스가 설치됐다. 각 전공 부스에는 지도교수 및 조교가 상주하며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했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전공 소개를 넘어 다양한 부서가 협업한 통합형 행사로 운영됐다. 교수학습센터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별도의 부스를 통해 ▲학습법 ▲멘토링 ▲공학설계인증 등과 관련된 상담을 제공했다.

더해 대학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특강도 양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전공 탐색과 선택의 과정에서 학생들이 전공과 진로를 연결해 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전공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도기숙 자율전공학부장은 "공부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전공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즐거움과 흥미는 학습의 원동력이 되며 결국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관계자는 "자율전공학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