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향장학금은 고(故) 김기옥(약학 64학번) 동문이 학창시절 받은 장학금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유족이 부의금 전액을 모교 장학금으로 기탁해 설립됐다. 이후 고인의 숭고한 뜻에 공감한 약대 동문들의 추가 기부가 이어져 재학 중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졸업 후 다시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환원하는 릴레이식 장학금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약학대학 동문 200여 명과 내빈 50여 명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해 동문 간 화합을 다지고, 학문적 교류 및 교류를 강화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부산소방, 제21대 대선 특별경계근무 돌입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제21대 대통령선거에 대비해 오는 28일부터 6월4일까지 부산시내 투·개표소(사전투표소 포함)의 화재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또 개표가 진행되는 6월3일 저녁부터 개표 종료 시까지 16곳의 개표소 전체에 대해 소방력을 전진배치 시켜 만일의 사고에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소방은 지난 2일부터 1136곳의 투·개표소에 대해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소방시설 정상작동 및 대피시설 확보 여부를 점검하고 화재위험요인을 사전 제거했다.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디지털 선도기관' 선정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디지털 선도기관은 청소년활동의 질적 향상과 미래세대를 위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기관을 선정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하게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활동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선정된 70개 기관들은 AI 윤리와 관련된 보급형 프로그램 운영,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중심의 청소년활동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은 오는 8월 중 청소년을 모집해 9월부터 ▲생성형 AI 활용 및 윤리적 사용법 ▲생성형 AI 관련 저작권 이해 등 시대적 흐름과 요구에 맞춰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올바른 시민의식과 윤리적 감수성을 갖출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