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튜디오, 게임 개발에 AI 활용한다…앵커노드와 협력

기사등록 2025/05/26 10:32:13

라인스튜디오, 앵커노드와 게임 개발 AI 솔루션 MOU 체결

자체 AI 솔루션 공동 구축 및 게임 개발 전략적 기술 제휴

라인스튜디오 이정원(왼쪽) 대표와 앵커노드 원재호 대표가 양사의 게임 개발 AI 솔루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라인스튜디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라인스튜디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 조성에 나선다.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앵커노드(AnchorNode)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앵커노드는 게임 아트워크 생성에 최적화된 AI 모델과 게임 제작 협업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게임 제작 AI 솔루션 ‘게임에이아이파이(GameAIfy)’를 개발하고 있다. 또 2종의 자체 게임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누적 125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앵커노드와 함께 자체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게임 개발에 대한 기술을 제휴해 게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앵커노드와 함께 라인스튜디오 게임 개발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구축하려 한다”며 “AI 기술의 도입은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켜 게임 산업에 새로운 기회와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재호 앵커노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앵커노드의 AI 기술력과 라인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이 결합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창작자와 개발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게임 개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해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1억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