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미국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이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025 키즈 초이스 어워즈'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와 트와이스는 '페이보릿 뮤직 그룹(Favorite Music Group)'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두 그룹은 브릿팝 밴드 콜드플레이, 미국 얼터너티브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 미국 형제 밴드 '조나스 브라더스', 미국 팝 메탈 밴드 '린킨 파크', 미국 팝 펑크 밴드 '블링크-182' 등 쟁쟁한 후보들과 경합한다.
해당 부문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4년 연속 받은 상이다. 작년엔 이매진 드래곤스에게 돌아갔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와 별개로 이번 시상식에서 아시아 대표 스타로 '페이버릿 글로벌 뮤직 스타(Favorite Global Music Star)'상 후보에도 올랐다.
로제는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지은 '아파트(APT.)'로 '페이버릿 뮤직 컬래버레이션(Favorite Music Collaboration)' 후보로 지명됐다.
이에 따라 스트레이 키즈, 로제가 이번 시상식에 각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키즈 초이스 어워즈'는 니켈로디언의 대표 시상식이다. 시청자들이 직접 선정한 음악, 방송, 영화 등 분야별 최고 스타들을 초청해 상을 수여한다. 올해는 오는 6월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산타모니카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