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 재학생 등 진로·취업 지원 '커리어 페스티벌'

기사등록 2025/05/23 11:20:56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한라대학교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 대상으로 진로 설계·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29일 한라관에서 '2025 커리어 페스티벌(CAREE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커리어 페스티벌'은 한라대 재학생은 물론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진로 설계·취업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현장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사서류 컨설팅 ▲강원 우수기업·공공기관 채용 상담 ▲면접 이미지메이킹(퍼스널 컬러 진단·메이크업 체험) ▲타로카드 진로상담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 맞춤형 부스가 운영된다.

청년고용정책 홍보관도 마련돼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일경험사업, 고용노동부 청년정책 등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신청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HL홀딩스 인사담당자 특강 ▲'상위 1%가 되는 직장인의 생각법칙' 의 저자 전민아 박사의 취업 명사 특강 ▲인공지능(AI) 활용 취업 특강 등 실무 중심의 내용과 최신 취업 트렌드가 준비됐다.

'취업·진로 슬로건 공모전'과 '스탬프 투어 경품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김미영 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한라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실질적인 진로·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페스티벌에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