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해 전역예정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일자리 지원을 목표로 개최됐다.
1만5000여 명의 장병과 15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우아한청년들은 배민B마트의 퀵커머스 물류혁신을 이끌어갈 국군장병 인재발굴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배민B마트의 피패킹센터(PPC, Picking & Packing Center)를 중심으로 한 주요채용을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는 고객에게 상품을 1시간 이내에 전달하는 퀵커머스의 핵심 거점이다.
현장에서 우아한청년들은 국군장병들을 대상으로 피패킹센터를 이끄는 센터리더, 캡틴, 크루 직무를 소개했다.
피패킹센터를 책임지는 '센터리더'는 지점의 인력운영, 재고관리, 운영지표를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현장운영을 책임지는 '캡틴'은 크루 단위의 인력관리와 지점운영을 이끌며 '크루' 포지션은 입고, 진열, 피패킹 등 주문이행 업무를 담당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간부 출신 장병들이 보유한 조직관리, 리더십, 체계적인 운영경험이 센터리더, 캡틴 같은 현장포지션과 높은 연관성을 가진다는 점을 소개했다.
실제로 현장에서 리더십을 경험하며 인력관리 역량을 가진 장교 출신 참가자들에게는 밀도 높은 채용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서 ‘올인원 인프라(All-in-one Infra)’ 시청각자료를 함께 제공하며 배달의민족의 물류시스템을 한눈에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올인원 인프라는 우아한청년들의 '중앙물류기지(DC, Distribution Center)'와 도심에 있는 '피패킹센터'를 중심으로 한 물류망을 통해 소비자가 주문 시 안전하고 정확하게 전달받는 라스트마일 서비스 배민커넥트까지 연결되는 물류 생태계를 나타낸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