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터 올라타 '브이'"…농협, 어린이날 '꼬마농부 농기계 체험'

기사등록 2025/05/08 16:22:41

농협하나로유통, 동탄 유통센터서 행사 열어

트랙터·이양기에 어린이들 올라타 탑승 체험

페이스페인팅·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도

[세종=뉴시스] 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 화성시 동탄유통센터에서 '꼬마농부 농기계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농협 제공) 2025.05.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박광온 기자 = 농협하나로유통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고, 가족 고객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체험 행사를 열었다.

농협은 지난 5일 경기 화성시 동탄 유통센터에서 '꼬마농부 농기계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매장 정문에 전시된 트랙터와 이앙기에 어린이들이 직접 올라타보는 탑승 체험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아트, 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형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고객 1000명에게는 국산 쌀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무료로 제공됐다.

임영선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농기계를 직접 체험하며 농업을 좀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 고객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ight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