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어린이도서관, 16~26일 '꽃보다 도서관' 행사 연다

기사등록 2025/05/06 09:54:45
[곡성=뉴시스] 전남 곡성어린이도서관 '꽃 보다 도서관' 행사. (사진=곡성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에서 열리는 세계장미축제 기간에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행사도 펼쳐진다.

곡성군은 16일부터 26일까지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꽃 보다 도서관'을 주제로 관광객을 위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동요 공연과 독서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18일에는 곡성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성범 동화작가의 그림책 '도깨비가 그림책 읽는 법'이 강연되고 동요를 스위스 악기로 연주한 '동요랑 요들이랑' 북콘서트가 펼쳐진다.

24일에는 꽃을 주제로 한 동요와 재즈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17일과 24일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귀염뽀짝 캐릭터 도시락', 프리저브드플라워를 활용한 '어린왕자가 사랑한 장미꽃' 만들기가 진행된다.

18일과 25일에는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높여줄 '폴짝폴짝 실감형 동화체험'도 특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16일부터 25일까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펼쳐지는 세계장미축제장을 어린이 관람객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어린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