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5일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기사등록 2025/04/29 15:42:31
[파주=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3일부터 사흘간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및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행사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꿈을 발견하고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책을 주제로 하는 인형극, 낭독극 등의 어린이 대상 '공연 프로그램' ▲출판사가 준비한 작가와의 만남, 공동연수 등 '강연 프로그램' ▲그림책 공개 토론회(포럼)와 그림책 공모전 시상식 등이 준비돼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들과 함께 간단한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그림책 작가 테이블' ▲41개 출판사 및 서점이 운영하는 부스에서 어린이책을 직접 보고 작가 또는 대표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북마켓' ▲출판사, 도서관, 동네서점 등이 참여해 체험, 전시, 공연 등을 제공하는 '오픈하우스' 등이다.

이 밖에 파주청소년재단, 교하도서관, 파주시동보호전문기관, 파주경찰서, 국립한글박물관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홍보 및 체험관을 운영하는 '캠페인존'과 음식 판매 트럭, 온오프라인 행사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