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시간은 평일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사전 예약된 농기계에 한해 입·출고, 무상 배송지원, 점검·정비, 농작업 안전 사용 요령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현재 77종, 400여 대의 농기계 및 작업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5048건의 임대 실적을 통해 1억3600만원의 경영비 절감 효과를 기록한 바 있다. 농기계 임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신상철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인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삼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합동 점검
밀양시는 시청 구내식당 2곳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과 부서 관리감독자가 참여해 보호구의 선정·지급·착용·관리 상태를 점검했으며, 조리원의 직업성 폐암 예방을 위한 국소배기장치 자체 점검과 폐 CT 촬영 등의 안전 보건 조치 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또 근로자와 직접 만나 불편 사항 청취, 유해 위험 요인 파악, 개선 사항 등을 논의하며 근로 실태와 근무 환경을 점검했다.
시는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종사자의 안전 보건 증진을 위해 노·사간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