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서 11년 연속 수상

기사등록 2025/04/29 16:38:29

횡성한우 명품가치 다시 한번 입증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11년 연속 수상한 '횡성한우'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한우'가 소비자가 직접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횡성군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大賞)'에서 횡성한우가 지역 명품브랜드 부문 대상을 11년 연속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은 단순한 상품 가치를 넘어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행복을 주는 제품과 기업을 발굴·선정하는 상이다. 전문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종합해최고의 브랜드를 가려낸다.

올해부터 횡성한우의 새로운 비전을 '미래를 선도하는 친환경, 횡성한우'로 정했다. ▲국민 안전 먹거리 제공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지속 가능한 한우산업 육성 ▲한우 농가 소득 향상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축산 환경 조성, 상생하는 축산 생태계 구축, 신뢰·소통을 기반으로 한 축산 거버넌스 확립 등을 통해 친환경 축산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올해는 10월22~26일 5일간 섬강둔치 일원에서 '제21회 횡성한우축제'를 열고 모두 함께 하는 행사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정순길 군 축산과장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한우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수정란 이식, 우량 암소 집중 관리, 자유무역협정(FTA) 대비 고급육 생산 장려, 축산자재 지원 등을 통해 한우 농가의 사육 여건 개선과 경영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