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은 지난 27일 반려동물 테마파크 ‘합천멍스테이’를 찾은 반려견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홍보관 운영은 봄철을 맞아 합천멍스테이를 이용하는 반려견 가족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진흥과와 협력해 ‘진드기 주의’ 홍보차 마련됐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치명률이 18.5%로 높으나 치료제 및 백신이 없어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며, 농작업,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발열, 설사, 근육통, 오한 등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 합천춘란 유통판매 설명회, 역량강화교육
경남 합천군은 최근 황가람 농업농촌활력센터에서 선물용 난(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마련과 농가 역량강화를 위해, ‘합천춘란 사업추진 설명회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선물용 난 출하 및 유통판매 방안’에 대한 설명회에서는 최근 경기 침체로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농가들을 위한 판로 확대 전략을 공유했으며, 난 생산자단체, (사)합천도예협회, 합천유통(주), 관내 꽃집(15개소)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하여, 관내 선물용 난(蘭)시장 본격 진출과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 등을 설명했다.
이어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인 ‘특산자원 융복합기술지원’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온실 미니팜 서비스’ 운영성과 점검 및 사후관리 평가회가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는 실제 사용 중인 농가의 현장 의견과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고, 기술 보완 및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 재구합천군향우회, 체육대회 현장서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원 기탁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27일 대구 달서구 월천공원에서 개최된 ‘제16회 재구합천군향우회 어울마당 체육대회’ 현장에서, 덕재건설 이종운 대표이사(재구용주면합천향우회장)와 하이눈정보통신 방호영 대표이사가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기탁식은 재구합천군향우회(회장 심경섭)가 주최하고, 이종운 대회장이 주관한 체육대회 현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재구 지역 향우 및 군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해 고향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결속을 다졌다.
특히 이종운 대표와 방호영 대표는 기탁에 따른 답례품 또한 용주면에 다시 재기탁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탁금은 합천군의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