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시장과 유진선 용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지난 24일 경기 가평군 자라섬 중도에서 열린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들은 '힐링 더 가평, 변화 더 경기'를 슬로건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열리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가평체육관을 방문, 댄스스포츠 종목에 출전한 용인시 선수단을 직접 만나 격려하는 등 출전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48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발달장애와 지체장애 등 다양한 장애 유형을 가진 선수들이 게이트볼, 농구, 당구, 댄스스포츠, 배드민턴, 볼링, 수영 등 1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시는 14개 종목, 247명의 선수단이 출전했다.
◇용인시, 시민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 교육
주요 교육과정은 ▲미디어 리터러시(미디어 이해능력)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속 허위 정보 판별법 ▲저작권과 안전한 콘텐츠 사용법 ▲생활에 유용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법 및 챗GPT 실습 등이다.
교육은 무료다. 19세 이상의 용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9일부터 용인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30명을 접수한다.
◇용인소방서, 경기도소방기술경연대회서 드론 1위·화재전술 2위
드론 부문 수상자는 용인119구조대 윤재연·박준형 소방교가, 화재전술 분야에는 역북119안전센터 한동훈 소방장, 전민규·이치영 소방교, 이민석·이수범 소방사 등이 각각 수상했다.
◇용인교육지원청, 교장·교감 연수 실시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23~24일 올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교장·교감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학생의 어려움을 조기 발견해 학교 및 기관에서 운영 중인 학습 복지 건강 진로 등 학생지원사업을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재구조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의 목적과 내용·절차를 안내하고 학교 상황에 맞게 학생맞춤통합지원팀(위원회)을 구성, 운영하도록 하는 방안을 경기도교육청 조순옥 사무관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