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전대 '국방혁신 전력기원체계 발전 세미나' 등

기사등록 2025/04/24 17:26:46
[대전=뉴시스] 대전대 '국방혁신 전력기원체계 발전세미나' 기념촬영. (사진=대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 군사학과는 24일 교내에서  남상호 총장과 국방 및 산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국방혁신 전력기원체계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 국방혁신 및 전력지원체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민·관·군·산·학·연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미래 전장환경 변화에 부합된 국방혁신 전력지원체계 발전방안과 민간자원 활용방안'이란 주제 아래 급식, 정비, 민·군 협력 등 주요 군수 분야를 아우르는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현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전략과 기술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이번 세미나는 국방혁신 4.0 시대에 발맞춰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함과 함께 민·군 간 전략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K-방산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협력의 장이 됐다.

◇대전대 남자펜싱, 회장배 전국종별선수권 금메달

대전대학교는 남자펜싱팀이 전날 충북 제천에서 막을 내린 '제54회 회장배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정범, 김지찬, 노의진, 김도현은 경남대와의 에뻬 단체전 결승에서 45-44로 역전승을 거뒀다.

사브르 단체전에서는 유호균, 송태훈, 전진규, 홍윤우가 4강전에서 한국체대에 36-45로 아쉽게 패해 동메달에 머물렀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