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롯데이네오스화학이 23일 중구청을 찾아 대한적십자사 울산시지사를 통해 어린이날 맞이 1200만 원 상당의 과자 꾸러미 800상자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조영복 롯데이네오스화학 인사지원팀장, 채종성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 회장 등 5명이 참석했다.
중구는 해당 과자 꾸러미를 오는 26일 울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한편, 롯데이네오스화학은 1989년 설립된 화학 전문 기업으로 ▲어린이날 과자 꾸러미 후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취약계층 백미 전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중구평생학습관, 지역 탐방·체험 강좌 운영
울산 중구평생학습관이 23일 다목적실에서 '1040 중구 구석구석 배우기' 강좌 개강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중구평생학습관 관계자와 양사초등학교 3학년 학생 37명 등 43명이 참석했다.
1040 중구 구석구석 배우기 강좌는 울산시의 시민학사 공모사업에 선정된 평생학습 시계탑 사업 가운데 하나로, 가족 단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역 탐방 및 체험 강좌다.
해당 강좌는 4월 23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원도심, 향교, 울산시립미술관, 황방산, 함월산 등에서 진행된다.
문의 및 참여 신청은 중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