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진행된 행사에는 김해공항장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서부지사장, 부산강서시니어클럽 관장이 참여해 승강기 안전 이용 안내를 비롯해 비상시 대응요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비상구출 합동훈련을 함께 진행했다.
김해공항은 지난 2월 승강기 안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의 합동점검 ▲승강기 안전 이용을 위한 맞춤형 안내시설 설치 ▲시니어 서포터즈 배치 등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실시 중이다.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한국시멘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부산 강서구 공단 대회의실에서 한국시멘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공항 건설사업에 필수적인 고품질의 시멘트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국내 시멘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시멘트는 바닷속 연약 지반을 단단하게 다지는 심층 혼합 공법(DCM)과 아파트 10층 높이의 대형 콘크리트 구조물인 케이슨 제작은 물론, 계류장과 커브사이드 등 공항시설 전반에서 핵심 자재로 사용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사용될 우수한 시멘트를 적기에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친환경 시멘트 공급 등 탄소중립 공항 건설과 시멘트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