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iM사회공헌재단, 청년 역량 강화 RISE 사업 협약 등

기사등록 2025/04/23 15:23:45
[대구=뉴시스] ]iM사회공헌재단, 청년 역량 강화 RISE 사업 협약 (사진=iM금융그룹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iM사회공헌재단은 23일 대구대학교에서 청년 역량 강화를 통한 경북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공·민관 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함께하고 자원봉사 분야의 지역화와 전문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 대강당, iM금융체험파크 등 보유시설을 활용해 청년들의 특성과 강점 향상을 돕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취업박람회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복지시설 지원과 자원봉사자 파견 등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경북소방, 부처님 오신 날 대비 전통 사찰 현장점검

경북도 소방본부는 부처님 오신 날을 대비해 안동시에 있는 봉정사에서 전통 사찰 및 중요문화재 화재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실시한 현장점검은 전통 사찰 및 주요 목조문화재에 대해 화재 위험 요인 사전 확인, 발생 사례 공유 등을 통하여 화재 예방 및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에는 박성열 소방본부장이 직접 참여해 관계자들에게 봄철 건조한 날씨 속 화재 발생 위험성, 소방시설의 올바른 관리·사용법,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 효율적인 소방 훈련 방법 등을 설명하며 실질적인 안전 상담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