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병원 고객 대상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 개최

기사등록 2025/04/23 08:34:46

23~24일 양일간 인증 조사 사례 등 공유

[서울=뉴시스] 삼성웰스토리가 2025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삼성웰스토리) 2025.04.2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삼성웰스토리는 23~24일 양일간 식자재를 공급하는 고객사 대상으로 의료기관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 제도는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 및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법률이 정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의료기관 인증을 위한 평가 항목에는 영양 및 급식 관리 등의 항목도 포함되어 있으나 이와 관련된 전문 교육의 부재로 병원들은 평가 준비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병원 식자재 고객사를 지원하기 위해 2013년 동종업계 최초로 의료기관 인증 세미나를 시작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4주기에 적용되는 요양병원의 인증 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초기 영양평가 등 이전과 달라진 평가 정보를 담았다.

병원 인증 조사 사례, 예시 상황 등 실무 사례 위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인증 조사에 필요한 가상 시나리오와 서류 작성 가이드도 제공한다.

세미나에 참여한 영양사들이 효과적으로 영양, 급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나 조리 효율형 상품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도 선보인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양과 급식 관리가 환자의 치료 및 건강과 직결된다는 사명감을 갖고 전문성에 기반한 병원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