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청년 마이스 서포터즈' 모집

기사등록 2025/04/21 13:04:18
[전주=뉴시스]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은 '전북 청년 마이스(MICE) 서포터즈'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모집 포스터. (사진=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제공) 2025.04.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강경호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은 '전북 청년 마이스(MICE) 서포터즈'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전북 지역 청년들에게 마이스 산업에 대한 실무 경험 제공과 미래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마이스 산업은 Meeting(기업회의), Incentive(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 & Event(전시회 및 이벤트)를 포괄하는 산업을 의미한다.

서포터즈 주요 활동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전북 마이스 산업 홍보 ▲마이스 업계 실무자 특강 ▲국내 타 도시 산업 벤치마킹 현장 교육 ▲지역 간 서포터즈 교류 등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교류사업이 진행되며, 서포터즈 활동을 마친 이들에게는 활동 수료증 발급과 함께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전국 단위의 마이스 산업 교류망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전북 지역의 마이스 산업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포터즈 활동을 원하는 이들은 내달 7일 오후 5시까지 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도내에 거주 중인 만 19~34세 청년이며, 선발된 이들은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간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한다.

이경윤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들에게 마이스 산업의 실질적 경험 제공과 함께 전북이 마이스 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uke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