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원스톱 관리 서비스 '더 풀필' 출시

기사등록 2025/04/21 09:09:35

고객사 상품 입고부터 출고까지 전 과정 관리

"물류 서비스 넘어 사업 파트너 되겠단 의지"

[서울=뉴시스] CJ대한통운이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출고까지 관리하는 원스톱 관리 시스템(풀필먼트) 브랜드 '더 풀필(The Fulfil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용인센터 (사진=CJ대한통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현준 기자 = CJ대한통운이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출고까지 관리하는 원스톱 관리 시스템(풀필먼트) 브랜드 '더 풀필(The Fulfil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더 풀필'은 기업간(B2B)·소비자향(B2C) 물류에 더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 서비스(B2B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프랜드다.

풀필먼트는 효율적 물류 운영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까지 물류 기업이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브랜드명 '더 풀필'은 고객 수요를 만족시킨다는 의미의 영문 '풀필'에 유일함을 상징하는 정관사 'The'가 결합해 만들어졌다. 단순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것이다.

CJ대한통운 측은 풀필먼트와 주 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가 결합할 경우, 구매자들은 밤 1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언제든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고, 유통·제조 기업은 특정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h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