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용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학대, 방임, 부모 사망, 보호자 부재 등 이유로 가정에서 보호받기 어려운 아동을 가족과 유사한 소규모 환경에서 보호하는 복지시설을 말한다.
BNK경남은행은 그룹홈 거주 보호아동들에게 금융교육 지원을 위해 차곡차곡 모으고 근검절약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교육이라는 의미로 '차근차근 금융교육'을 기획했다.
이에 따라 금융교육 전문강사인 이영동 금융소비자보호부 팀장은 '부자되는 습관 만들기'라는 주제로 그룹홈 인근 BNK경남은행 영업점 회의실에서 보호아동 최대 5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한다.
◇경남TP, 연고산업 육성사업 밀양 소재·부품 수혜기업 모집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는 밀양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나노기술 융합 밀양 소재·부품기업 성장지원' 수혜기업을 오는 29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TECH)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
이 사업은 나노기술과 지역 핵심산업인 소재·부품 분야 융합으로 지역 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경남도·밀양시가 지원하고, 경남TP가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밀양에 본사, 지사, 공장, 연구소 등을 보유한 소재·부품 제조 중소기업으로, 기업 수요에 따라 ▲기술지도 ▲시험·인증 ▲지식재산권 확보 ▲국내외 마케팅 ▲제품고급화 ▲시제품 제작 등의 분야에 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TP 누리집 또는 SMTECH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