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오는 18일까지 '2025년 우리동네 쌀빵 맛집 베이킹'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28~30일 3회차에 걸쳐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농식품가공연구관에서 진행되며, 쌀가루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소개하고 ▲우리쌀약과·찹쌀크리스피롤링떡 ▲쌀소금빵·구움찰떡 ▲코리요샌드쿠키·떠먹는케이크 조리 과정을 직접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육에는 쌀 가공 분야 전문가인 쌀 베이킹 업체 대표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쌀 가공 분야 인재 발굴과 지역사회 교육 체계 구축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예비창업자 대상 '공공조달' 설명회
경기 화성산업진흥원은 오는 24일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제2차 화성특례시 브릿지업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화성시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입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춘 기획 토크콘서트다.
인천지방조달청 경기조달지원센터의 공공조달시장 설명회와 경기조달지원센터·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기업 대표·변리사 등 공공조달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문가들이 공공조달 진입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진입 전략을 조언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