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창녕·밀양대대,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격려 등

기사등록 2025/04/11 11:37:33
[창녕=뉴시스] 성낙인 경남 창녕군수는 10일 통합방위협의회와 남지읍 아지리 오봉능선 일대에서 추진 중인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5.04.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 통합방위협의회는 창녕·밀양대대가 남지읍 아지리 오봉능선 일대에서 추진 중인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11일 밝혔다.

창녕·밀양대대는 6·25전쟁 당시 목숨을 바친 전사자들의 유해를 발굴해 조국의 품으로 모시는 호국보훈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현장에서는 관내 중학생 120여 명이 참여해 6·25전쟁 현장체험 안보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성낙인 협의회 의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된 호국영령들을 한 분이라도 더 찾아주길 바란다"며 관계자들의 헌신을 격려했다.

◇남지읍, 교동짬뽕과 ‘스마일 나눔 이웃’ 협약 체결
[창녕=뉴시스]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교동짬뽕과 스마일 나눔 이웃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2025.04.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 남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교동짬뽕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스마일 나눔 이웃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일 나눔 이웃은 자원나눔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업체·단체·개인을 발굴해 스마일쿠폰을 지원받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동짬뽕은 매월 식사쿠폰 10매를 제공하기로 했다.

박시연 교동짬뽕 사장은 "나눔 사업에 동참하게 돼 기쁨을 느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용환 읍장은 "교동짬뽕의 동참에 감사를 표하며,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나눔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