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기업 커뮤니티 KDBN'에 3년 연속 가입
와이덱스, 1956년 설립된 덴마크 보청기 브랜드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덴마크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 와이덱스(Widex)가 3년 연속 KDBN(Korean-Danish Business Network)에 가입했다.
와이덱스는 뱅앤올룹슨, 레고, 칼스버그, 프리츠한센 등의 덴마크 브랜드들과 함께 KDBN 회원사로 등록되며 3년 연속 가입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KDBN은 덴마크 관련 기업들이 국내 시장과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를 모색하고, 덴마크 기업들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 네트워크다. 2025 KDBN 네트워크에 등록된 회원사들은 국내 비즈니스 및 덴마크 정치 경제 등의 주요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덴마크 대사관이 주최하는 연 2회의 초청 행사와 덴마크 장관 등 고위 인사 방한 시 우선 초청을 받을 수 있다.
1956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와이덱스는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에 집중해온 하이엔드 보청기 브랜드다.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보유하고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3년 연속 KDBN 회원사로 등록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의료 보건 선진국인 덴마크 대사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난청에 대한 인식 개선과 청력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